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제로님의 덧글에 분노를 감출 수가 없군요

-----------------------------------------------------------------------------------------------------------------
제로 wrote at 2011/03/23 01:19

자막 잘 보고 감사드립니다

다름이 아니라 페어리 테일 자막제작자 가 없다고 하시는데요..
자막제작하시는분들이 계십니다
물론 유명하지 않고 시작한지 얼마 안되신듯 하지만요

태성 님
http://taeseong.wo.tc
Apparatus 님
http://apparatus.wo.tc

tosso 님이 활동을 중단하신건 저도 안타깝습니다만

유일 이라는 단어는 좀 그렇네요.. ;;

자막제작자가 있는지 없는지 찾아보고 사용하셨다면 실망스럽습니다..

제가 이렇게 뭐라고 할건 아니지만 유명하진 않지만 제작하시는분들이 있기 때문이죠

만약 루키님이 어떤애니의 제작자로 활동하고 있는데 그 애니의 제작자가 없다고 한다면 루키님의 기분은 어떨거 같으세요..?

루키하루 님은 자막제작자 표 를 사용하시는지는 모르겠지만..
루키하루 님이 자막활동을 임시로 하시는거라면 어쩔수없지만
활동을 하시는거라면 사용하시는것도 나쁘진 않을듯 합니다..

그럼 좋은밤 되세요 ^^

ps
기분 상하셨다면 죄송합니다만
자막제작자 들의 세계가.. 힘드니까요.. [비밀댓글]

-------------------------------------------------------------------------------------------------------------

제로님의 글 잘읽었습니다 비밀댓글로 적어주셨는데 이렇게 글을 올려서


공개한점에 대해서는 미리 사과를 드립니다


제가 Tosso님의 블로그에 올린 글을 보시고 적어주신듯한데 좀 어이가 없네요
 

과장해서 일주일에 한명꼴로 자막가분들이 나온다고 봐도 될 정도로


수 많은 자막가분들을 전부 파악할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두분께서 자막을 제작하신다는 사실을 제가 알지 못했었기에


tosso님이 없으시면 자막제작자가 더는 없을꺼라고 생각하고 글을 적었습니다


제로님의 덧글을 읽고 지금은 그 부분에 대해 수정을 했습니다








그런데 어느부분에서 제가 메이저자막가가 아니라는 이유로 무시하는듯한 


발언을 했다고 하시는지 알고싶군요?


저는 "더이상 자막제작자가 없겠군요" 라는 글 이외에 어떠한 언급도
하지 않았습니다


제가 두분이 제작하시는걸 알고 의도적으로 무시했다는 듯한 글에 대해서 분노를


감출 수가 없네요


제가 태성님과 apparatus님에 대해서 모르고 있었다는 사실때문에


유명자막제작자가 아니면 자막제작자도 아니라고 했다는 듯한 말씀은

이해가 안가는군요


http://lookyharu.tistory.com/111


제 글을 읽어보셨다면 이런 글은 안적으셨을꺼라고 생각합니다


자막제작자분들도 아시는분은 아시겠지만 저는 메이저자막제작자라고 무조건 옳고


이 분 자막이외에는 자막도 아니라는 듯한 풍조에 대해서 비판을 하고 바꿔보려고


노력해왔습니다


이제부터 시작하시는 자막가분들


잘 알려지시지 않은 자막가분들의 편에 서서


그 분들을 지지하는 사람입니다


예전에는 자막제작자분들의 블로그에 전부 들려서 보지 않는 애니의 자막이라도


감사덧글을 적고 한마디라도 더 대화하며 그분의 블로그 활성화에 힘써왔었습니다


전에는 블로그활동을 하지 않았기에 그런 덧글을 적었던 사람이 저라고 아시는 분은
적을겁니다


지금은 제 일에도 급급하여 더이상 이런 활동을 하지못하고 있지만


시간이 날 때 마다 알고 있는 자막가분들의 블로그에 들려서 글을 확인하는건


변함없이 하고 있습니다











제가 타인에 대해서 이렇게 분노를 대놓고 표출하는건 자막을 도용하시는 분 외에는
처음입니다


저는 되도록이면 트러블이 생기지 않도록 덧글을 심하게 적으시든 아니면 저에 대해


비판을 하시든 그 분들의 생각과 기분을 먼저 생각하여 최대한 기분상하지 않게


답글과 문제를 정리해왔습니다



하지만 이번글은 제 블로그 생명과 제가 자막을 시작한 이유를


근본부터 무시하는 발언이라서 참을 수가 없었습니다


제로님의 기분을 상하게 했다면 저도 죄송합니다


하지만 적어도 제가 자막제작자분들을 색안경끼고 보는 사람이 아니라는걸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ps. 자막제작자표는 굳이 사용하려고 하지는 않고 있습니다만 많은 분들께서 말씀을
 

해주시니 한번 고려해보겠습니다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