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번역/리뷰

이런 명곡이 숨겨져 있었다니!!!

트윈스피카가 호평이라는 소리는 옛날에 들었지만

결국은 접하지 못했던 애니었는데


좋은 음악을 찾던중 우연히 건진 대박물건 트윈스피카의 오프닝! venus-say!

국내에서는 한국판이 좋다는 평이 다수였지만

전 원곡이 더 파워풀해서
훨씬 낫더군요

buzy라는 여성 6인조 그룹의 데뷔곡인 鯨(고래)의 번안 곡이며

보컬은 토야마 나오라는 분이 대표 보이스로 부르는것 같던데 아쉽게도

지금은 해체한 그룹이기에 정확한 정보가 많이 없네요

실력도 있고 국내 아이돌들이 가지고 있는 파워풀함을 내세워서 데뷔했지만

시기가 좋지 않아서 인지 대형기획사의 아이돌인데도 실패했더군요

뭐 많이 아쉽습니다만 하하;;

그리고 곡이 번안곡이라서 제목도 다를뿐더러 

트윈스피카 오프닝가사과 고래의 가사는 전혀 다릅니다
 

음악은 같은 음악인데 가사가 다르니 좀 더 색다르게 2가지로 들을 수 있구나!

하고 좋아했는데 트윈스피카는 TV버전의 길이밖에 OTL



트윈스피카의 오프닝 venus-say



buzy의 鯨(고래)

서로 같은 곡인데 가사도 다르고 제목도 다르니 재밌네요 ㅋㅋ 

아래는 음악 파일 첨부했습니다 고음질로 최대한 업로드 했습니다 ㅎㅎ 
 





이건 국내판 오프닝인 약속의 별입니다 저는 그냥 그저그렇더군요 곡은 좋습니다 ㅎㅎ
곡이 나쁘다는게 아니라 매력이 다르다고 해야할까요 ㅎㅎ

세가지 버전 모두 각각이 특색과 매력이 있으니 골라서 감상하시면 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