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와 소식

익스플로러 9 RC 정식판 사용해봤습니다!


이건...뭐... 엄청납니다 진짜 속도가 날아다녀요

이제 구글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안부러워요 ㅠㅠ 신세계라고 봐도 될 정도의

엄청난 발전이네요

이번 익스플로러9 의 특징을 몇가지 소개해보겠습니다


1. JavaScript

IE9에서는 코드네임 Chakra라는 새로운 자바스크립트 엔진을 도입했습니다. 기존 IE8에서는 크롬, 오페라 등에 비하여 압도적으로 느린 속도를 보여주었지만
이번 IE9에서는 전혀 다른브라우저라고 언급할 만큼의 성장을 보여주었습니다
차크라는 역시 나루토의 전유물이 아니ㄹ...(흠흠...)



 
2.GPU 가속

IE9에서 핵심적으로 강조한 부분은 HTML 5 하드웨어 가속입니다. 
NVIDIA, AMD, INTEL과 함께 GPU 가속 호환성을 계속적으로 수정해나가고 있다고 하니 GPU 가속 부분에서 경쟁 브라우저들에 비해 빠른 성장을 보여줄꺼 같군요  
그런데 파이어폭스 3.7 버전은 GPU 가속 부분에서 IE9와 비슷한 레벨이라고 하던데
ie9 또 금방 밀리는건 아닐지....


3. 단순해진 인터페이스

일단 외형이 매우 단순해졌습니다.  IE9에선 주소창과 검색창이 하나로 통합되었고, 탭 배치를 주소창과 동일하게 했습니다
사용하면서 크롬의 인터페이스가 자꾸 떠오르네요


 

4.알림 창은 하단으로 이동

ActiveX 설치나 팝업 차단 등의 알림 창, 다운로드창이 화면 하단에 나타나도록 변경됐습니다 이것도 크롬의 영향이 큰듯합니다



 
5.다운로드 관리자 도입

제가 가장 칭찬하고 싶은 부분입니다.익스플로러가 15년만에(?) 정신을 차린 부분인 임시폴더에 다운받아 옮기는 방식이 아닌 다이렉트 다운로드 방식을 도입했다는 것입니다. 거기다 다운로드 주소를 추출할 수도 있고 이어받기 기능도 지원이 되더군요 이제 IE8tab을 사용할 필요가 없어져서 나름 행복하네요 ㅎㅎ 




많은 변화가 엿보이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야심작인 IE9

홍보하는 만큼 정말 많은 기능의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아직 국내 사이트에서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군데군데 엿보이는데요 

해외사이트는 웹표준을 잘 지키니 문제가 없는걸 보면 국내사이트들 좀 반성을...

국내 사이트에서 창이 안보인다나 문제가 있으면 호환성보기로 보시면 수정이 되니

일단 사이트 당사가 수정전까지는 그렇게 사용하시면 될듯합니다 

그나저나 엑티브x는 언제 없어지려나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