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ATI 그래픽카드 사용자 DXVA 가속시 색감이 변해버리는 문제

COREAVC 의 DXVA 가속을 써도 여전히 색감이 변하더군요...

팟플레이어의 DXVA가속의 문제가 아니었다는 것...

즉! 이건 그래픽카드 설정 문제다! 라고 생각한 저는 이것저것 인터넷으로 검색을 해 본

결과!


정말 이렇게 간단한 방법이었다니... 좀 우울했습니다만

카탈리스트 비디오 설정에서 동적 대비 사용에 체크를 해제해 주시면 됩니다...



나는 지금까지 보는데 별 차이 없던거 같은데 무슨소리냐 하시는 분들도 있으실꺼

같아서 비교사진을 올려봅니다

각각 사진들은 팟플레이어 DXVA 가속을 설정한 상태에서 동적 대비 사용 유무로

캡쳐했습니다  

 


색감이 진하고 더 밝은 사진이 동적 대비 설정 사진
 


색감이 동적대비 사용시 보다 옅고 정상적 밝기인 동적 대비 설정 해제 사진 입니다


그래픽카드- ATI 라데온 HD5650

재생기- 다음 팟플레이어
 
영상 설정- 팟플레이어 내장 DXVA가속

영상- 럭키스타 BD, 1920X1080, H264(AVC1), FLAC 입니다  

출현에는 츤데레의 대표 캐릭터 히이라기 카가미씨가 수고해주셨습니다 뿌~(?)


색감이 진한게 낫지 않느냐 라고도 하실 분들도 계시겠지만

DXVA 가속을 설정하지 않은 영상은 색감이 옅은 사진쪽입니다

즉 그래픽가속(DXVA가속)이 멋대로 색감설정에 변화를 줘버린것이죠

거기다 일반 영화에서 어두운 부분에서도 영상이 밝아보이는 현상도

가끔 나타나더군요

사실 이미 한번 립퍼분들이 인코딩을 하셨기에 립퍼분들 입맛에 맞게

색감이 조금씩은 변화가 있습니다만;;; 하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