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영상에서 불필요한 외국어 자막 음성 지우기 2탄


저번에 포스팅을 한건 아주 단순한 방법이었습니다

ass자막을 smi자막으로 덮어서 보여주게 하는 방법이었습니다만

이번에는 외국어 자막을 근본적으로 없애는 방법입니다 음성도 물론이구요

일반적인 avi 경우에는 외국어 자막이나 음성을 지울 방법이 없습니다 

설명하면 mkv파일은 avi파일과 달리

dvd용으로 자막과 챕터등을 담을 수 있는 하나의 영상물입니다.

한마디로 mkv파일은 영상, 소리, 자막, 챕터, 등을 포함하고 있는 하나의 컨테이너라고 하면 됩니다.

그럼 그 컨테이너 에서 따로 버리는 방법도 있겠죠?
 
http://www.bunkus.org/videotools/mkvtoolnix/win32/mkvtoolnix-unicode-4.4.0-setup.exe
그럼 우선 이 프로그램을 받아 주시고 실행해 주세요 ㅎㅎ


실행하시면 이렇게 창이 뜨게 됩니다 그럼 오른쪽의 add 버튼을 눌러서 수정할 영상을 불러와주세요


불러오시면 저렇게 mkv 내부에 포함 되어 있는 종류들이 나옵니다 ㅎㅎ

저는 쪽빛보다 푸르게 1화를 수정해보려고 합니다

이 영상 같은 경우는 가운데 창에 보시면 3개의 목록이 있습니다

1번은 영상 코덱 2번은 음성 코덱 3번은 ass 자막순입니다

여기서 음성을 지우시려는 분은 저 목록중에 음성이 하나 더 포함 되어 있는게 있을겁니다

그 목록을 클릭하시면 아래쪽에 janpaness인지 english인지 나올겁니다 그럼 그걸로 구별을 하시고


그 영상에서 버리려고 하는 부분의 체크를 해제 해 주세요



그리고 아래쪽의 browse 를 눌러서 파일을 저장할 경로를 설정해 주세요

그리고 아래쪽의 start muxing을 누르시면 아래과 같은 창이 뜹니다





자 인코딩후 영상을 보시게 되시면 짜잔!!!!


인코딩 전 영상




인코딩 후 영상


자 깔끔하게 자막이 없어졌습니다 ㅎㅎ 

그런데 문제는,,,


자막하고 인코딩 해버리면 .... 안벗겨집니다... 참고로 avi 나 mp4는 분리 할 수가 없습니다 ...
이 영상 처럼,,,


......
......
.........

............






어쩐지 자막 넣었는데 오프닝 자막은 그대로더라니...